'진짜사나이 신입사원 특집’ 직원교육 병영체험 개설

입력 2015년08월07일 00시46분 김순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업들, 신입사원에 학생에서 직장인 마인드.. 도전정신과 팀워크 요구

사진제공: 교육그룹 더필드
[여성종합뉴스] 최근 기업들이 신입사원 교육에 병영체험 형태의 군대식 체험캠프를 주문하고 있다.

새내기 신입사원들에게 학생신분의 행동패턴을 비우고 직장인 마인드의 도전정신과 팀워크를 요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지난해 9월 MBC ‘일밤-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전국 시청률 19.8%(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일요일 예능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 26일(일) 현재 11.9% (21회, 닐슨코리아)로 두 자리 수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선정하고  행동훈련 전문업체 교육그룹 더필드는 지난해 ‘진짜사나이-여군 특집’ 개설에 이어 ‘진짜사나이-신입사원 특집’ 캠프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신입사원 특집 캠프’는 당일(8시간), 1박 2일에서 2박 3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이면 참가 가능하다. 캠프에 입소하면 스마트폰은 훈련원 측에 보관하고 금주와 금연은 기본, 외부와 연락할 수 없다.


이번 신입사원 캠프는 육·해·공군·해병대 등 훈련소에서 5년~10년 이상 훈련교관을 지낸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군대 생활을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훈련 내용은 군대 식 입소식을 시작으로 △바른 태도 훈련 △기초 체력훈련 △기초 레펠 △산악 종주 △수상 훈련 등 실제 군대 훈련소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실제 훈련병과 같이 △생활관 행동수칙 △불침번과 보초 서는법 △보고 법 △인솔 법 △점호 교육 등으로 신입사원들에게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의 역량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또 추억의 군대식 전투식량과 뽀글이도 지급한다.


더필드 장성일 교육대장은 "'진짜사나이' 방송된 후 실제 기업에서 신입사원 교육으로 병영체험 캠프 문의가 많다"면서 “특히 직원교육의 워크숍 형태의 기업교육이 가능한지 문의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장 대장은 이어 “남자들이 군대에서 축구했던 이야기 등 군대생활에 대한 이야기 거리를 평생 입버릇처럼 하는 이유는 감성을 공유했기 때문이다."면서 "병영체험 캠프 또한 마찬가지다.이는 곧 또 하나의 히스토리(history)가 되기 때문에 정서의 공유는 조직을 하나로 묶어주며, 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업무 성과는 분명한 차이가 난다”고 덧붙였다.


‘진짜사나이-신입사원 특집’ 교육과정 입소 신청은 홈페이지 www.thefield.co.kr 와 전화 02-2208-0116 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