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립합창단 하반기 신규단원 모집

입력 2021년10월15일 06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하모니…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가 아름다운 하모니로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이끌어갈 영등포구립합창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구는 이번 신규단원 모집을 통해 예술적 재능을 가진 구민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지역 예술단체를 지원‧육성하고 공연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영등포구립합창단은 2005년 여성합창단 창단을 시작으로, 2014년 시니어합창단, 2019년 소년소녀합창단을 창단하여 현재 총 3개 합창단이 활동 중이다.

 

창단 이래 각종 공연과 행사에 참여해 구민의 문화정서 함양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경북 전국생활안전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산청 전국항노화실버합창 경연대회 ‘대상’ 수상 등 구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신규단원 모집은 영등포 구민을 대상으로 여성합창단과 시니어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세 분야에서 모두 모집한다며 평소 합창에 관심이 있고 성량과 음악성을 갖춘 구민이라면 합창단원에 응모할 수 있다.

 

여성합창단은 만 20세 이상 54세 이하 영등포구 거주 여성, 시니어합창단은 만 55세 이상 70세 이하 영등포구 거주 여성, 소년소녀합창단은 만 7세 이상 14세 이하 영등포구 거주 또는 관내 소재 학교 재학생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합창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실기‧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며, 구는 예능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고 11월 중 결과를 개별 통보할 방침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실기 방법이나 일시는 변경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02-2670-3144)로 문의하거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향후 합창단은 정기연주회 및 예능나눔 연주회를 개최하고, 구 행사나 공공기관 기념식 축하공연, 합창경연대회 등 대‧내외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지역 문화예술의 전도사로서 활약하게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재능과 열정을 겸비한 구민들이 구립합창단에 참여해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와 진흥에 힘써, 구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도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