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행복한 아이와 엄마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 실시

입력 2019년09월26일 20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행복한 아이와 엄마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례군은 지난 25일 보건의료원 다목적실에서 관내 임산부 및 수유부 등 4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아이와 엄마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를 초빙해 모유수유의 필요성, 모유수유와 엄마의 영양, 유방 마사지 등을 교육 후 일대일로 수유문제 상담 및 유방관리, 수유자세와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모유는 아기에게는 면역력 향상, 두뇌발달, 알레르기와 빈혈 예방 등의 장점이 있고, 산모에게는 빠른 산후 회복, 산후우울증과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아기에게 가장 이상적인 영양공급원임에도 불구하고 기초지식 부족, 산모들의 직장생활 등 다양한 이유로 그 수유율이 저조한 상황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신부와 수유부들이 모유수유에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실습을 통해 효과적인 수유 방법을 터득해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곡성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최대 3,000만원 지원       환경과_환경정책팀_곡성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최대 3,000만원 지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이 오는 10월 4일까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신청을 각 읍면 사무소를 통해 접수하고 있다.


이번 보조금 지원의 총 사업비는 353,760,000원으로 곡성군은 약 220대 내외까지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청기간이 경과하지 않았더라도 사업비가 소진되면 더 이상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 서두르는 것이 좋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 허용 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 트럭, 콘크리트 덤프 트럭)가 해당된다. 또한 차량 소유주가 곡성군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차량 최종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차량 등급은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총 중량 3.5톤 미만 차량의 경우 대당 최고 16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총 중량 3.5톤 이상의 경우 배기량에 따라 최고 440만원(3,500cc 이하)에서 3,000만원(7,500cc 초과)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에는 신청서, 신분증 사본, 자동차등록증 사본, 자동차 성능검사서 원본 등이 필요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관련 서식에 관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의 ‘공고/고시’ 게시판 4694번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곡성군 환경축산과(061-360-8275)를 통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