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 개원

입력 2019년09월26일 19시3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오는 30일 죽산면에 위치한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을 개원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영유아와 보호자에게 육아정보 및 교육제공, 가정양육지원, 장난감 대여 등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개원하는 부속사업장은 죽산면 죽주로 239에 위치해 있으며, 죽산면 구 주민자치센터 1층(336㎡)을 리모델링하여 교육실, 놀이실, 수유실, 장난감대여점 등을 설치하고 부모교육 및 상담, 장난감 대여, 자유놀이실 등을 운영한다.
 

시는 향후 이용자 수요 및 의견수렴을 통해 보육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300여점의 장난감을 보유한 장난감대여점은 역할놀이, 신체, 블록 등 영유아 발달에 중요한 영역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해 다양한 장난감 활용 및 보호자의 양육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 6세미만의 취학 전 영유아 및 부모이며, 사전에 시설을 방문해 회원 가입신청 및 등록(부모 신분증, 최근 3개월 주민등록등본 지참)을 마치고 반드시 영유아와 부모가 동반해야 이용할 수 있다.
 

단, 신규 개원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회원신청 및 등록기간으로 운영되며, 장난감대여 등 시설이용은 10월 7일부터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 개원으로 보육서비스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속사업장(676-0981)으로 문의하거나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