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주민 스스로 만드는 마을축제 개최

입력 2019년08월28일 08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개최된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별별 행복축제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오는 31일 이웃과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와 흑석동 ‘야(夜)! 나들이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도3동은 마을 주민들이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水)을 테마로, 흑석동은 가족과 함께 소풍을 떠나는 밤(夜)나들이를 테마로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동 마을축제는 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주민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기획 및 운영된다.

 
아울러 각 동 개최 시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Book적 Book적 우리동네 도서관 축제’도 함께 열린다.

 

각 동별 축제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동 마을축제와 연계한 도서관 홍보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상도3동 ‘별별 행복축제’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강현중학교(상도로13라길 22)에서 열린다.

 
▲물대포 show show show ▲수박 빨리먹기 대회 ▲물싸움대전(살수대첩) ▲초청가수 공연 ▲난타 퍼포먼스 ▲주민 장기자랑 등 시원한 물놀이와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블록놀이 ▲페이스페인팅 ▲아이스팩 만들기 ▲3D 프린팅과 청·장년층·어르신들을 위한 ▲매듭공예 ▲모기퇴치제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도서전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책과 함께 하는 축제의 공간도 펼쳐진다.

 
◇제3회 흑석가족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


흑석동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중대부속중학교(동작구 서달로 124)에서 개최된다.

 
▲버블쇼 ▲비보이댄스 ▲락밴드 공연 ▲꽃차 에이드 제조 ▲페이스페인팅 등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존으로 꾸며졌다.

 
또한 아이가 흥미를 갖고 경제관념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싹부스 운영과 ▲언니오빠랑 책읽기 ▲캔버스 그리기 등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부침개, 스테이크, 햄버거 등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주민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아울러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잔디운동장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볼 수 있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상영도 예정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가족·친구들과 함께 나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