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인기 만점’

입력 2019년01월16일 09시4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당초 계획보다 많은 인원 몰려, 농산물가공 및 마케팅 등 경쟁력 향상 위한 교육 진행...

[여성종합뉴스/박초원]16일 영월군(군수 최명서)에서 지난 4일부터 실시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의 높은 참여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기존 품목별 생산위주의 교육을 ‘농업 신기술과 자립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로 과수, 채소, 특용작물 등 영농현장의 핵심 실천 기술교육 외에 핵심리더, 농산물가공, 농산물마케팅 등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해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함께 이루어졌다.
 
지난 15일 기준 당초 계획의 150%를 상회하는 13회 1,500여 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하며 농업의 대내외적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열의가 돋보이고 있다.


강정성 기술지원과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영농설계의 출발점이며 농업의 희망을 설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남은 교육과정에도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월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오는 30일까지 계속되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전화(☎370-2798)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w.go.kr/agri)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