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시종면새마을협의회 이웃사랑 나눔실천

입력 2017년12월12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새마을협의회 독거노인 보일러 나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시종면 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김숭록‧서홍순)가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의 노후되어 고장난 연탄보일러를 기름보일러로 교체해 줘 추운겨울날 따뜻하고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 8일 눈보라치는 매서운 날씨에도 새마을지도자 10여명과 함께 신학5리 김◯만(66세)씨의 낡아 사용하지 못한 연탄보일러를 새 기름 보일러로 교체해 주고 기름까지 넣어 준 것,

이번 보일러 교체자(김◯만)는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근로능력이 없으며 자녀들의 돌봄 없이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당초 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보일러 교체 대상자로 추천되어 지난달 협의체 회의시 논의 중 협의체 위원이신 시종면새마을협의회장(김숭록)께서 보일러교체는 새마을협의회에서 하겠다고 제안을 해 이루어진 것이다.

도움을 받는 어르신은 “연탄보일러가 고장이나서 수리비가 많이 들어 걱정만하고 있었는데 지역민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종면새마을협의회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집수리, 반찬봉사, 생필품 지원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깨끗한 지역만들기를 위한 정화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