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진로 UP Date 직무연수’운영

입력 2024년05월23일 14시57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진로전담교사 대상 진로교육 역량강화 릴레이 연수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관)은 관내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진로교육의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한 릴레이 직무연수 ‘UP Date’를 운영한다. ‘UP’은 역량 강화를, ‘Date’는 만남의 장을 의미한다.

 

 이번 연수는 5월 16일(목)에 대구교육과정평가지원센터에서 첫 강의를 시작으로, 7월 15일(월)까지 매월 1회씩 진행하며, 진로전담교사의 최신 교육 경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시대 진로교육 방법론 습득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수업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연수 주요 내용은 ►수업에 활용하는 에듀테크의 사례와 실습, ►창의융합적 수업 구상을 위한 문화예술 강좌, ►IB 교육과정 운영 학교의 창체(진로 포함)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등이다.

 

 1회차 연수 강사로 참여한 화원고 김동관 교사는 수업 시간 중 ►활용가능한 다양한 에듀테크 플랫폼 소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진로 탐색 활동 설계,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발표 및 영상 자료 제작 등의 내용을 안내했다.

 

 또한, 함께 강사로 나선 서대구중 정미애 교사는 ►구글 닥스, 구글 슬라이드, 구글 설문지, 구글 킵 등의 구글 도구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노코딩 인공지능 프로그램 활용법 등을 설명했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진로교사들이 교육기술과 경향을 접목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흥미로운 진로수업을 제공하여 진로탐색에 대한 동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