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어린이날 행사 ‘시청 잔디광장 등 4개 권역’ 성황리 개최

입력 2024년05월05일 07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현재 시장 “어린이는 사회가 책임져야 할 우리의 미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할 것”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4일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하남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대축제 행사’에서 “오늘은 하남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후 처음 진행하는 어린이날 행사로 매우 뜻깊은 날”이라면서 “우리시는 ‘어린이는 사회가 책임져야 할 우리의 미래’라는 자세로 보육·교육 인프라 확대 등 지원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어린이날 대축제는 시민 약 2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 행사 2부 권역별 공연·놀이·문화체험 등의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하남시 주최로 열린 1부 기념식은 하남시민의 숨과 쉼이 있는 하남시청 잔디광장에서 표창 수상자와 시민 등 약 350명이 모인 가운데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축하공연 ▲아동권리헌장 낭독 ▲표창장 수여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하남문화재단·제27회하남얘들아놀자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하남시가 후원한 2부 행사는 
▲하남시청 잔디광장(원도심) ▲미사호수공원(미사권역1) ▲하남시장애인복지관(미사권역2) ▲하남시청소년수련관(미사권역3) ▲미사경정공원(미사권역4) ▲감일문화공원(감일권역) ▲위례근린5호공원(위례권역) 등 4개 권역 7개 장소에서 공연·놀이·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권역별로 열린 이번 행사는 원도심 권역인 하남시청 잔디광장에선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 촬영 ▲향나무 키링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우유팩⋅멸균팩 수거 캠패인 ▲지구보호 뱃지 만들기 ▲캐릭터 색칠공부 체험 ▲어버이날 감사 카이네이션 화분 만들기 ▲흙글씨 도자기 서각 등 각종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미사권역 미사호수공원(미사1권역)선 ▲태권도와 마술쇼 ▲버블매직퍼포먼스 ▲어린이 방송댄스, 어린이난타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친환경 부채만들기 ▲업사이클링 머리핀 만들기 ▲기후위기 대응 퀴즈 맞추기 ▲전통타악기 체험마당 등이 열렸으며, 하남시장애인복지관(미사권역2)에서는 ▲병뚜껑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한궁체험 ▲미세플라스틱줄이기 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또한 하남시청소년수련관(미사권역3)에선 비디오 게임과 노래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플레이존  운영과 함께 어린이 안전뮤지컬 ‘슈퍼고양이푸스’를 공연했으며, 미사경정공원(미사권역4)에서는 ▲모터보트체험 ▲아로마테라피와 영유아 성장마사지 ▲페이스페인팅 ▲소방안전체험장 부스가 운영됐다.


마지막으로 감일권역 감일문화공원에선 ▲사랑의 먹거리 나눔행사 ▲켈리그라피 놀이터 ▲빗살무늬토기만들기 ▲폐유리 키링 만들기 ▲친황경 아이 비누 만들기와 가족마술쇼 ▲공예체험 등이 진행됐고, 위례권역 위례근린5호공원(하남시 위례도서관)에선 ▲봉숭아 물들이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마술쇼와 풍선나눔 등 체험활동과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이날 원도심·미사·감일·위례 권역별 행사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졌다. 또한 아이들은 권역별 행사장을 방문한 이현재 시장을 향해 “매주 초등학교 앞에서 교통봉사를 실천하는 주셔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며 기념촬영을 요청해 훈훈한 모습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울러 모범운전자회와 자율방재단 등 유관단체는 행사장 주차 및 교통통제 등 봉사활동을 통해 질서유지에 크게 기여했다. 


이와 함께 시민들은 ‘행복한 지구를 위한 하남 어린이날 축제’를 주제로 진행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천하기 위해 ▲쓰레기 줄이기 ▲분리배출하기 ▲개인 텀블로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한편 하남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하남형 스쿨존·초등학교 학교보안관·워킹스쿨버스 시행) ▲보육·교육 인프라 확대(다함께돌봄센터 확충 및 하남시어린이회관·어린이영어특화도서관 건립 추진) ▲놀이환경 조성(여름철 지역 내 6개 물놀이장 운영 및 나무고아원 내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