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1·2동 주민자치회, 가정의 달 맞이 가족 축제 놀러 오세요!

입력 2024년05월03일 07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흥1동, 11일 10시 시흥초에서 가족운동회,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복)와 시흥2동 주민자치회(회장 마은준)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흥1동 주민자치회는 11일 10시 시흥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가족 축제 ‘놀면 뭐하니!’를 개최한다.

 

‘놀면 뭐하니!’는 시흥1동의 대표 문화예술축제 ‘금빛축제’ 중 하나로 올해 10년 차를 맞는다. 시흥1동 주민들이 지난해 주민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직접 기획했고 운영에도 참여한다.

 

2인 이상 가족 50가구가 참여하는 ‘알콩달콩 가족운동회’를 비롯해 훌라댄스와 마술공연 및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가 운영된다.

 

가족운동회는 2인 3각 달리기, 림보 게임, 터널 통과하기, 대형 윷놀이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종목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9일까지 시흥1동 주민자치회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체험부스에서는 바람개비와 장명루 만들기, 파우치 꾸미기, 다트, 보드게임, 캘리그라피, 수지침, 인생네컷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4개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시흥2동 주민자치회는 3일 15시 주민센터 앞 광장에서 ‘가정의 달, 온가족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시흥2동 주민자치회의 주민자치활동 지원사업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이웃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민과 함께하는 놀이마당으로 게임, 퀴즈 등 레크리에이션과 참여부스를 운영한다. 참여부스에는 카네이션 만들기, 손거울 만들기, 파우치 꾸미기, 풍선아트, 표어쓰기 등이 있으며, 체험부스별 1인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시흥2동 행사에는 청담종합사회복지관,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 서울매그넷고등학교도 동참한다.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은 우유 팩을 10장 이상 가져오면 대나무 칫솔로 교환해 주는 자원순환 캠페인과 수건 접는 법을 알려주는 정리수납 캠페인 및 이웃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는 센터의 프로그램과 시설을 홍보하고 기념품을 배부한다.

 

서울매그넷고등학교 학생들은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체험행사를 운영하며 행사에 쓰일 엽서, 책갈피, 화과자 쿠키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었다. 엽서 · 책갈피 꾸미기, 파티시에 · 디자이너 체험 활동, 가족 사진찍기 등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쿠키를 나눠준다.

 

새마을부녀회는 김밥, 부침개, 떡, 떡볶이, 무말랭이, 식혜, 미역, 다시마, 참기름, 들기름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부스를 운영한다. 수익금은 올해 여름 취약계층 삼계탕 나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복 시흥1동 주민자치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놀거리를 준비했다”라며, “축제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은준 시흥2동 주민자치회장은 “사랑채요양원 어르신부터 구립탑골어린이집 원아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으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준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한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가정의 달 5월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