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ESD 전문강사 양성과정’운영

입력 2024년05월02일 17시5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협의회 소속 ‘ESD(지속가능발전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부평의 역사와 문화유산, 지속가능한 경제를 위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ESD에 대한 이해, 기후위기 및 굴포천, 강사의 역할 및 자질과 교수법, SDGs 17개의 이해 등의 주제로 이뤄졌다.


교육은 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총 6회의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협의회가 기준 출석일수 이상의 교육 이수자에 한해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료 이후 소정의 선발과정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현장교육 및 이론강의 등의 심화교육을 거쳐 협의회 소속 교육 강사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협의회는 지난달 5일부터 20일까지 27명의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2일 구청 중영상회의실에서 참여자들과 함께 ‘ESD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김명수 협의회 상임대표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이 학교 및 많은 민간단체 등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라며 “많은 관심 속에 협의회에서 훈련된 전문강사를 파견할 수 있다면 지속가능발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