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1인가구 주거침입 예방 ‘은빛SOL안심홈세트’ 지원

입력 2024년04월24일 07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월세 보증금 또는 자가주택 기준가액 3억 원 이하의 1인가구 대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내달 31일까지 1인가구의 주거침입을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은빛SOL안심홈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은빛SOL안심홈세트’는 주거침입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1인가구에 안심 장비 3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보다 자격 요건을 완화하고 지원자 수 확대로 안전 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전월세 보증금(전세환산액) 또는 자가주택 기준가액 3억 원 이하의 1인가구며,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할 예정이다. 1순위는 주거침입 범죄 피해 경험자, 2순위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3순위는 기준 중위소득 150% 초과자로 기준 중위소득은 건강보험료 납부액으로 판정한다.


안심장비 3종은 ►스마트 초인종(스마트폰 연동 현관문 CCTV) ►가정용 CCTV(360도 회전, 움직임·소리 감지) ►현관문 안전장치(문열림 방지)로 전부 또는 일부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은 내달 31일까지 은평구 가족정책과, 은평구 1인가구지원센터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 제출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은평구는 민‧관‧경 협력으로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6월 중 대상자를 선정해 개별적으로 설치 관련해 안내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빛SOL안심홈세트가 내 집 안팎을 안전하게 지켜, 1인가구가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주거범죄 피해를 예방해 구민의 체감 안전도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