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양호수꽃빛축제, 성황리 폐막

입력 2017년01월09일 15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호수꽃빛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지난 12월 16일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시작한 2016고양호수꽃빛축제가 24일간의 화려한 일정을 마치고 8일 폐막했다. 

2015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0만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발돋움 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꽃빛축제는 일산 호수공원의 겨울 풍경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겨울에는 인적이 드물었던 호수공원이었지만, 올해는 다른 계절 못지않게 연일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며 일산 호수공원 개장 이래 겨울에 가장 많은 인파가 방문하는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알록달록 화려한 빛으로 옷을 갈아입은 야외 불빛 정원, 아기자기한 실내 정원, 매일 다채롭게 펼쳐지는 신나는 공연·이벤트, 온 가족이 다함께 참여하는 소원 쓰기 이벤트, 세 차례 펼쳐진 불꽃쇼까지 고양꽃빛축제만의 매력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고양호수꽃빛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 넣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약 90%의 관람객이 꽃빛축제와 함께 고양시 음식점이나 쇼핑, 관광시설을 이용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응답했다.

또한 축제의 전반적인 만족도와 주변 추천 의향에 대해서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며 지역 경제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꽃빛 축제로서 호평이 이어졌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는 “고양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속에서 2016년 사계절 축제가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오는 4월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시작으로 ‘2017 호수공원 사계절 꽃 축제’의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은 계속된다.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축제로 개최할 뿐만 아니라 많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양시를 국제적인 신한류 문화 관광 도시로 만드는데도 앞장설 것이다.

특히 많은 어려움에 처한 화훼 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과 스마트 시티 고양의 황홀한 향기’를 주제로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