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중심 서대문구, 행복학습센터T 개강

입력 2016년06월25일 08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가재울 뉴타운 중심에 있는 남가좌1동 주민센터를 행복학습센터T로 지정, 운영한다.
 
구는 2014년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육부 행복학습센터 운영도시로 선정됐다.
 
행복학습센터T(뉴타운형)는 새로 유입되는 구민들의 평생학습 욕구 충족과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운영된다.
 
특히 프로그램을 관내 우수학습동아리와 학습마을학교가 직접 주관한다.
 
행복학습센터T는 올해 총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2개 프로그램이 6월 20일 시작돼 7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열린다.
 
오전 10∼12시에는 학습동아리 ‘또동 또래마을’이 <응답하라! 갈등, 함께 만들자! 평화>라는 강좌를 통해 갈등을 이겨내고 소통하는 방법을 주민들과 나눈다.
 
오후 1∼3시에는 학습마을학교 ‘자과문’에서 <우리도 도예가>란 강좌를 통해 자연 과학 문화 융합교육을 진행한다.
 
서대문구에는 행복학습센터T를 포함해 모두 5곳의 행복학습센터가 있다.
 
2014년에는 행복학습센터W(평생교육기관형)로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신촌동)가, 행복학습센터R(관계중심형)로 남가좌2동 주민센터가 선정됐다.
 
2015년에는 행복학습센터U(대학연계형)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홍제1동)가, 행복학습센터S(어르신중심형)로 홍은1동 주민센터가 선정, 운영돼 오고 있다.
 
이들 행복학습센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dm.go.kr)나 구청 교육지원과(02-330-154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