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귀에 쏙쏙~ 쉽고 재밌는 사회적경제

입력 2016년04월08일 08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람과 지역이 중심의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을 위한 ‘2016년 상반기 도봉구 사회적경제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도봉구청 16층 다목적회의실, 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다.


마을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우리 지역 안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이 중심이 되는 사회적경제 사업모델을 함께 고민해보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 사회적가치를 담는 경제 사회적경제 바로보기 ▲협동조합에 대한 기본 이해와 사례를 통한 오해와 편견 바로잡기 ▲지역의 문제와 필요 발굴을 통한 가상의 사회적경제기업 만들기 실습 ▲마을과 사회적경제 이야기와 도봉구 사회적경제기업 운영사례 소개 등을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수료 후에는 사회적경제 허브센터를 통해 창업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4월 중 실시하는 도봉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 응시할 경우 별도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4월 18일 월요일까지 담당자 메일(jinyj@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