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성동구, 새봄맞이 청소 행사

입력 2016년03월22일 13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23일 왕십리광장에서 주민과 함께 하는 새봄맞이 청소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봄맞이 청소행사는 각 동별 직능단체 회원을 포함, 약 250여명의 구민이 직접 청소에 나서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이루어진다.


성동구를 대표하는 왕십리광장을 시작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도로와 보행도로의 승강장, 배전함, 환기구, 가판대 등에 물 세척을 실시하며, 바닥에 눌러 붙은 껌 제거, 담배꽁초 및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해빙기 안전사고를 대비한 점검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기름때 등으로 시커멓게 찌들어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보도는 고압온수살수기를 동원하여 집중 청소한다. 주요 도로·보도 및 시설물과 교통표지판, 펜스 등에 쌓인 먼지는 총13대의 차량(노면청소차 4대, 대형물차 4대, 소형물차 4대, 고압살수차 1대)을 동원하여 황사와 초미세먼지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집중 도로분진 청소를 추진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를 걷고 싶은 청결 도시로 가꾸기 위해서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구민들의 생활 속 청결의식을 향상시키고 쓰레기 배출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