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의원,'대통령에게 통일 전략을 제언하는 비공식 조직을 운용해야 한다' 주장

입력 2015년09월10일 19시1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10일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대통령에게 통일 전략을 제언하는 비공식 조직을 운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북 관계를 투명하고 원칙적으로 다룬다는 원칙을 ‘지고의 가치’로 내세우는 박근혜 대통령의 정무특보이자 친박 핵심인사인 윤 의원이 정부의 방침과는 ‘결이 다른’ 목소리를 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외교부 청사에서 진행된 국회외교통일위원회의 외교부 국정감사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은 역사상 누구도 가보지 못했고, 역사에 없는 길이기 때문에 기성의 국방논리와 사고로는 갈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또 청와대 국가안보실을 국가안보전략실로 개편할 것을 주장했다.


윤 의원의 주장은 박 대통령이 추진하는 통일외교를 전략적으로 정교하게 뒷받침해줄 수 있는 역량있는 참모진이 필요한 상황에서 현재의 외교안보팀이 그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의문을 표시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날 “통일을 위한 외교, 안보, 대북, 경제 전략을 하나의 국가전략으로 일맥상통하게 이끌어 가야한다”면서 “핵심 전략가 그룹이 권한을 가진 기구나 조직에서 대통령에게 항상 전략적 제언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서도 현재 외교안보라인에 대한 회의감이 묻어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