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확대

입력 2011년02월07일 09시43분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6일까지 35개 동아리 공모, 총 3천만원 지원

[여성종합뉴스]성남시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기적인 학습과 활동을 펼치고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에 대한 지원 규모를 확대한다.

지난해 20개 동아리에 50만원씩의 활동 보조금 총 1천만원을 지원한 성남시는 지원 사업이 시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올해 35개 동아리로 확대 선정해 각 100만원 이내의 지원금 총 3천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6일까지 열흘간 ‘2011년  성남시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해 신청·접수 받는다.

신청 자격은 성남시에 소재를 둔 10인 이상의 동아리로서, 전통문화의 이해, 문화, 예술, 인문, 교양, 취미, 여가 등을 주제로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토론과 학습을 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단, 일회성 행사나 교육, 여행성 사업, 영리목적, 종교나 정치 목적 활동 등을 하는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달 말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35개 동아리는 동아리당 100만원 이내의 강사비, 교재비, 재료비, 홍보비 등 실질적인 활동 지원금을 받게 된다.

공모를 신청하려면 기한 내 신청서와 회원명부, 동아리 활동일지, 동아리회칙, 활동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성남시청 체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729-3082, 3084)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와 학습기회 다양화를 위해 지원금의 직접 교부 외에도 학습동아리 운영 · 교육 · 상호 네트워크 체제 구축 등 다각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면서 “동아리 내적  성장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화합을 이루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