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제8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

입력 2015년07월09일 09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노원구는 오는 11월 6일까지 ‘제8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지역의 관광명소와 숨은 비경을 널리 알리고, 축제와 행사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키 위한 것!

 
‘녹색도시 노원, 함께하는 노원’을 주제로 한 이 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노원의 자연경관과 관내 명소 ▲각종 축제와 행사 등 노원의 일상 ▲이웃간 소통하고 나누는 따뜻한 생활 모습 등이 담긴 행복공동체 노원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면 어떤 작품이든지 출품이 가능하다.

 
촬영한 사진은 JPG파일(최소 2MB 이상)로 구 홈페이지(http://www.nowon.kr)에서 ‘사이버 사진공모전’ 사이트 등록으로 출품이 가능하며, 응모는 1인당 3점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구는 오는 11월 6일까지 지역 주민들로부터 사진을 접수하면 11월 9일부터 12월 4일까지 응모 사진에 대한 심사를 가질 계획이다.

 
심사는 11월 9일 1차 내부심사를 시작으로 2차 외부전문가의 온라인 평가와 외부전문가 및 네티즌의 최종 평가 등의 방법을 통해 16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전달 효과성 ▲작품성 등 4개항목으로 종합평가하게 된다.

 
단 상업목적,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입상된 이후라도 위의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 및 상금이 환수된다. 응모작품의 저작권과 소유권은 구에 귀속된다.

 
시상은 상장을 비롯,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장려상(3명)은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입선자 1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작 발표는 12월 9일이며 수상자 개별통보와 함께 구 홈페이지(www.nowon.kr)에 게시한다. 또,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구 홈페이지와 각종 전시회에 소개되며 리플릿, 포스터 등 구정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2008년부터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개최, 사진 1,697건, UCC 69건 등 총 1,766건을 발굴했다.

 
김성환 구청장은 “올해로 8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원의 수락산, 불암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생활상을 담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