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교통안전체험교육장 운영 및 교통캠페인 추진

입력 2015년04월18일 00시1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체험교육장 운영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매월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관 4년째인 안산시 교통안전체험교육장은 해마다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개관 첫해(‘11년 4월부터 시범운영) 9,822명인 방문자 수가 지난해에는 19,748명까지 크게 늘었다. 
 

 교통안전체험교육장의 실내에서는 총 7개 테마와 영상상영 교육을 통해 다양한 교통상황별 교통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고, 2012년에 준공한 실외 자전거 교통안전 교육장에서는 전문강사의 자전거 교육과 다양한 교통시설물체험으로 어린이의 실생활 교통안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시는 민·관 합동 교통안전캠페인 및 스쿨존 순회 교통안전캠페인을 매월 3~4회 실시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특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등하굣길 교통지도 및 교통안전문구가 삽입된 홍보물품 배포 등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안산시의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2013년도 6명에서 지난해 1명으로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교통안전체험교육장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cs.ansanuc.net)를 통해 단체교육 예약을 받고 있으며, 토요일에는 개인방문자도 상시방문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