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15 사랑의 설 나눔 한마당’ 개최

입력 2015년02월17일 10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와 함께 6일부터 19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 약 1,475명을 모시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와 함께 6일부터 19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 약 1,475명을 모시고 ‘2015 사랑의 설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 6일 신수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 약 80여 명을 모시고 마술 공연 및 민요 공연과 더불어 마포구치매지원센터와 연계한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대한항공의 후원으로 4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카레·꽁치통조림·녹차가루 등 치매예방식품키트를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KDB 산업은행·라파스·마포 로타리 클럽·마포세무서·해피니스·높은 뜻 광성교회 등의 후원으로 김과 떡 등 각종 설맞이 음식과 물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설 명절 당일인 19일에는 독거 어르신 50여 명을 직접 방문하여 도시락 및 식사를 제공해 어르신들을 위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관내 기업체와 지역 단체 등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하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 및 단체들과 나눔 연계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