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디자인위원회 발족

입력 2015년01월23일 17시03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우수한 공공디자인 개발 및 확산을 위해 본격 출발 -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23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공공분야에 대한 종합적이고 합리적인 디자인 정책을 유도하기 위해 ‘공공디자인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회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공공디자인위원회 위원 위촉장 전달과 함께 인천광역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 2차 개발 심의, 원도심 디자인 활성화 사업 자문 등 총 2건에 대한 심의(자문)를 진행했다.   

   공공디자인위원회는 기본계획 수립·시행, 표준디자인 및 가이드라인 수립·변경, 공공디자인 진흥을 위한 사업, 우수공공디자인의 인증, 공공디자인 대상시설물의 디자인 개발 등 시정 전반의 공공디자인 관련분야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회는 심의(자문) 유형에 따라 본위원회와 소위원회로 구분·운영한다.
   위원회는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공공디자인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 연구원 등 40명의 전문가 및 관계공무원이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는 앞으로 공공적 가치와 공공의 이익 구현, 유니버설 디자인, 무장애 디자인, 범죄예방 디자인 등 공공디자인 기본원칙을 실현하며, 국제도시 인천의 도시경관 형성과 디자인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모든 디자인 관련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이길주 시 도시경관과장은 “공공기관에서 발주하거나 공공이 사용하는 시설, 공간, 매체 등 모든 공공분야의 디자인 품질 혁신을 통해 선지디자인 도시 조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