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 계양복지 아카데미’ 성료

입력 2024년05월09일 15시1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성묵)와 함께 지난 4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2024 계양복지 아카데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2024 계양복지 아카데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합돌봄활동가, 공무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16일에는 이선정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연구원을 초청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전반적인 이해와 체계적인 이행점검을 위한 모니터링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5월 3일에는 최근 1인 가구와 사회적 고립가구의 급증으로 증가되고 있는 고독사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유품정리사인 김석중 키퍼스코리아 대표를 전문강사로 초청해 사회적 고립가구 발견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계양복지 아카데미’의 주요 대상인 동 보장협의체 위원, 통합돌봄활동가, 실무분과 위원들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이번 교육이 앞으로의 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우리 주변의 이웃이 외롭게 마지막 시간을 보내지 않도록 나부터 가까운 곳의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달라.”라며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는 복지리더로서 각자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