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상반기 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

입력 2024년05월07일 17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발주사업 사업주 및 목포시 전직원 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 3일 시 발주사업 사업주 및 목포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목포시청 회의실에서 중대재해예방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했다. 


이는 올해 1월 27일 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이 5인 이상 중·소 사업장에 대해서도 확대 적용됨에 따라 사전 중대재해예방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2차례에 걸쳐 이뤄졌는데, 먼저, 목포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진 교육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법 처리현황과 최근 동향 ►안전보건관리의 필요성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 ►체계적인 안전관리 방안 안내 등 전직원 안전의식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같은 날 진행된 도급·용역·위탁 사업주 및 발주부서 감독공무원을 대상으로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의무이행사항 안내 ►건설현장 및 용역 위탁 사업장에서의 사고사례 안내 등 도급·용역·위탁 사업에 있어서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중대재해예방 맞춤형 교육을 통해, 목포시 발주사업 사업주 및 우리 시 직원들이 중대재해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강화해 목포시 모든 종사자들이 안전보건 수칙을 준수이행하여 안전한 일터 조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시가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공직자와 사업주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 목포시 제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