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 자녀 독서교육에 고민인 학부모를 위한 특별강좌 운영

입력 2024년04월23일 17시45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모 그림책 읽기 수업 등 5개 강좌, 4월 22일부터 수강생 모집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대구북부도서관(관장 제갈선희)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자녀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독서강좌를 마련하고 4월 22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별강좌는 자녀들이 책을 좋아하고 잘 읽는 아이로 클 수 있도록 부모들이 먼저 배워 집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었다. 

 

 운영 프로그램은 나라별·작가별로 그림책 창작 배경 등을 알아보고 자녀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부모를 위한 그림책 읽기 수업, 자녀의 학교 수업 체험을 통해 좋은 부모가 되는 길을 찾아보는 아주 특별한 부모 수업, 하브루타를 이용한 질문과 토론으로 자녀의 생각을 키우는 독서 하브루타, 그림책으로 마음을 들여다보고 육아 고민을 나누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자녀 육아, 책 읽어주기 실습 중심 교육으로 손자녀 양육에 동참할 수 있는 손주를 위한 독서 지도법 등 5개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북부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bukbu)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231-2622)로 문의하면 된다.

 

 제갈선희 대구북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학부모 독서문화강좌 참여로 자녀들의 독서교육에 대한 고민도 해결하고, 더불어 지속가능한 가족 공동체 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