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년 온 스펙 교육 참여자 모집

입력 2024년04월18일 07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으로, 은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4. 청년 온스펙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선호가 높은 과목으로 구성하고, 실습 위주의 개인별 맞춤 소규모 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이다. 교육과정은 집중 스피치 교육 3회, 현직자 멘토링 2회, AI 취업특강 2회, 이미지 메이킹 1회 등 총 4개 분야 8회로 구성된다. 각 수업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은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에서 진행되며, 현직자 멘토링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스피치 교육’은 면접 대비 심화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내달부터 3회차로 운영된다. 단, 전 회차 교육을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수업은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면접실습, 스피치 트레이닝을 개인별로 맞춤 진행할 예정이다. 내달 1일까지 포스터를 참고해 QR코드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현직자 멘토링’ 및 ‘취업 특강’은 오는 29일부터 모집한다.

 

LG전자, 배달의 민족 현직자 멘토링, Chat GPT 활용 취업 준비, AI 면접 특강, 이미지 메이킹 강좌로 운영되며, 전문 컨설턴트와 현업 실무자가 참여해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포스터를 참고해 QR코드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맞춤화된 교육을 제공해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