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비'제16회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4차산업 경영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24년04월17일 12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

[여성종합뉴스] 숨비(대표이사 오인선)가 지난 15일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 ‘제16회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4차산업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숨비는 급격한 기술변화 시대에 창조적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UAM(도심항공모빌리티)기체인 PAV(Personal Air Vehicle·일명 ‘에어택시’)와 화물 무인기인 CAV(Cargo Air Vehicle)를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숨비는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 민군협력진흥원의 ‘PAV 비행제어 시스템 개발’ 사업자로 선정됐고 지난 2022년 12월 PAV 1세대 기체 시험비행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현재 2세대 기체를 제작했다.

 

ADD로부터 비행 성공을 평가받은데 이어 최근 ADD의 민간협력분야 우수 기업으로 화물 100㎏을 운송하는 CAV도 ADD 민간협력진흥원의 개발과제에 선정돼 기체 제작을 완료하고 현재 시험비행을 준비 중이다.


숨비는 PAV(에어택시)와 CAV (화물 무인기)모두 외국 기술 이전 형태가 아닌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군사용 드론 전문 기업인 숨비는 초정밀‧고성능 드론을 생산해 육‧해‧공군 등 군 부대와 국립공원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지자체 등에 납품하는 등 드론 분야 최고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인선 대표이사는 “PAV와 CAV를 자체 기술로 개발해 큰 상을 받았으며 항공 테크 기업으로 기술 개발에 더욱 전념해 도심항공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