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제천시, 산청군, 대구중구, 영천시 한방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입력 2024년04월17일 06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대 회장으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선출…‘실질적 발전 방안 마련할 것’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서울 동대문구청(구청장 이필형)에서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창립총회가 열렸다.

 
협의회 창립은 ‘전국적으로 분산돼 있는 한방특화 지자체간의 협력을 통해 침체되어가는 한방산업을 부흥시켜보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제안에 김창규 제천시장, 이승화 산청군수, 류규하 대구중구청장, 최기문 영천시장이 응답하며 이루어졌다.

 
이날 동대문구청에 모인 5개 지자체장은 ▲지원체계 강화 ▲신성장 동력 창출 ▲공동현안 조사 등에 상호 협력해 침체되어가는 한방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해당 협의회는 전국단위 한방산업 행정협의회로서 ▲각 자치단체별 한방축제 시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 ▲한방산업 발전을 위한 중앙정부로의 정책건의 ▲학술세미나와 포럼 개최 등 한방산업 부흥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1대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AI기술을 활용한 ‘한약재 원산지 표시증명제’ 등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발전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최기문 영천시장 김창규 제천시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산청군수 이승화 대구중구청장 류규하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