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제7기 시민감사관 위촉

입력 2024년04월13일 09시22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분야별 전문가․읍면동 대표…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여수 실현 기대

시민감사관 위촉=여수시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1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7기 시민감사관 40명을 위촉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여수 실현에 박차를 가했다. 

 

‘제7기 여수시 시민감사’관은 건축‧토목‧산업안전‧환경‧법률 등 분야별 전문가 13명과 읍면동 대표 시민감사관 27명을 포함해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읍면동 종합감사, 민관합동 기동감찰 등에 참여해  시민불편사항 발굴 , 위법‧부당한 행정처리 제보 ,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개선 건의 , 대형공사장 현장감사 , 시정발전을 위한 건의 , 공직자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제보와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신규로 위촉된 한 시민감사관은 “시민감사관으로서 기술 및 전문 분야와 관련된 자문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활발한 제보를 통해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불편사항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정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시정운영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2년부터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 감사기능을 강화하고 투명한 감사행정 구현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