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상반기 임산부 ‘행복 태교 꽃꽂이 교실’ 운영

입력 2024년03월28일 15시5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임신 10주 이상 35주 이하의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꽃꽂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임산부 행복 태교 꽃꽂이 교실]을 평택보건소 A동 2층 교육실에서 지난 26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태교 교실은 ‘임산부가 행복한 힐링 태교 꽃꽂이’라는 주제로 △엄마와 태아의 애착 형성을 위한 태교의 중요성 △오감 활용 꽃꽂이 방법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등을 꽃꽂이 전문 강사가 진행했다.

 

행복 태교 꽃꽂이 교실을 수강한 산모 A씨는 “평소에 혼자서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를 하면서 봄의 꽃향기도 맡고 화사하게 핀 꽃들을 바라보며 태아와 함께 모두 힐링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행복 태교 꽃꽂이 교실은 시각, 후각, 촉각 등 오감을 활용하는 태교로 향긋한 꽃향기와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봄의 꽃들을 수업에 활용해 임산부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섬세한 손동작은 태아의 두뇌를 자극해 임산부나 태아 모두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산모들에게 극찬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평택보건소에서는 다양한 임신·출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니 관내 임산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