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범석 서구청장,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현장 방문‘의료진 격려·비상진료체계 점검’

입력 2024년03월26일 11시37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5일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을 방문하여 전공의 집단행동에서도 현장을 지키며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어려운 점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김현수 신부 대표 및 의료진으로부터 병원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지역 응급의료센터로서의 역할을 하는 응급실을 직접 찾아 현장을 둘러보며 의료 상황을 점검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의료공백이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도 구민의 건강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의료진들과 운영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격려하며 “상황 안정 시까지 구민들이 안심하고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 서구는 지난달 23일 보건의료 재난경보 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의료기관 파업 등 비상 상황 발생을 대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아울러,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실 운영, 응급의료기관 모니터링, 전담책임제 운영 등 상황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