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학자금대출, 체크카드 포인트로 상환....

입력 2024년03월25일 15시24분 박정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케이뱅크와 인터넷 은행 최초 학자금대출 상환 제휴 체크카드 도입 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박정복기자]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25일(월), 서울 중구 을지로 케이뱅크 본사에서 학자금대출 상환 제휴 체크카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장학재단과 케이뱅크는 학자금대출 상환에 유리한 체크카드 상품을 연내 출시하여 대학생과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카드사(케이뱅크, 우리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의 체크카드 포인트로 학자금대출 상환이 가능하게 되며,

 

 20대 · 30대가 인터넷 은행 이용자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협약이 2030 세대의 학자금대출 상환 접근성을 높이고 상환 부담을 낮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체크카드 포인트 상환제도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9월(예정) 중 한국장학재단 및 케이뱅크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케이뱅크와의 인터넷은행 최초 학자금대출 상환 제휴카드 도입은 민간 금융사와 협업으로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경감한 모범사례가 될 것”이며 ”국내 최초의 인터넷 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케이뱅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