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음식물류폐기물 전용수거용기 세척 실시

입력 2024년03월25일 12시00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서구지역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4월부터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 세척비의 일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세척비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체적으로 위탁계약 등을 통해 용기를 세척한 후 매월 보조금을 신청하면 세척비의 50%(수거용기 1개당 최대 2,030원 이내)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거용기 세척비는 예산범위 내 선착순으로 지원된다.


세척비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에서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서구 자원순환과에 제출(방문신청 및 우편신청)하여야 하며, 세척보조금 지원 확정 통보를 받은 공동주택에 한하여 지원금 교부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시 제출서류, 지원금의 교부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구는 빌라, 다세대 등 소규모주택에서 사용하는 음식물류폐기물 공동배출용기(60L, 120L) 3,100여개에 대한 세척을 오는 12월까지 실시한다.

 

세척횟수는 혹서기(7~8월)에는 주 1회, 하절기(5~6, 9월)에는 월 2회, 그 외(10~4월)에는 월 1회이며, 고압분사 스팀세척기를 이용해 용기 외부 및 덮개를 세척·소독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수거용기 세척작업을 통해 악취 발생을 예방하고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