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음식점 환경개선 청소비 최대 100만원 지원

입력 2024년03월18일 13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소규모 음식점을 대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깨끗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소규모 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점 환경개선 청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소규모 음식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주방 환경개선을 위해 청소 대행비를 지원하는 ‘청소대행 지원사업’을 진행했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음식점을 조성해 영업주와 구민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다.

 

올해도 서초구는 주방 및 홀 환경개선으로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음식점 청소 대행비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서초구에서 영업 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이며, 영업 신고 면적 100㎡이하의 위생 취약 음식점 30개소이다. 신청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선정된 곳에 최대 100만원의 범위에서 청소 대행비의 70%를 지원한다.

 

선정된 업소는 후드, 닥트, 환풍기 등 주방 시설의 청소와 객실의 바닥, 벽 등 음식점 내부를 청소하는 데 드는 비용을 서초구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3월 29일까지 선착순 방문 및 이메일(winter77@seocho.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자격 및 제출 서류, 신청 방법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2023년 배달음식점 컨설팅 결과 조리장 청결이 미흡한 업소가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하며, 지난해 같은 사업으로 지원받은 업소, 휴업·무점포 사업자,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서초구는 ‘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환풍기, 닥트청소 및 교체사업(2020) ▲식탁 간 가림막 설치사업(2021) ▲주방 보수공사 지원사업(2022) ▲청소대행 지원사업(2023)을 진행하여 구민과 영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서초구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켜 위생 안전을 업그레이드하고, 외식산업 진흥을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