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의회 제280회 임시회 성료, 총 24건 안건 의결

입력 2024년02월27일 17시14분 손준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군민생활 안전.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조례안 등 심사.처리

[여성종합뉴스/손준혁 기자]기장군의회(의장 박우식)는 27일 오전10시 군수 및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8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7일간의 의사일정으로 군민생활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조례안과 군정질문(기장군 공유재산관리계획 관련) 등 의원발의 14건과 집행부 10건 등 총 24건의 안건을 심사·처리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 통과된 의원발의 안건들을 보면 지역 자율상권 활성화를 위한 부산광역시 기장군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부산광역시 기장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그리고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부산광역시 기장군 화훼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부산광역시 기장군 실종아동 등의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부산광역시 기장군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생활 안전을 위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또한, 지역현안 관련 군민의 뜻을 대변해 ‘농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농산물 가격안정제도 법제화 촉구 건의안’과 ‘풍산 이전 부지 정보 공개 촉구 및 주민수용성 없는 이전 반대 결의안’, 그리고 ‘원전 소재 지역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한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관리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기장군의회 의원들은 이번 임시회가 2024년도 첫 회기인 만큼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장군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완성도 높은 사업추진에 기반이 되는 회기가 됐길 바라며, 곧 다가올 봄철 해빙기를 대비해 집행부에서는 사고 위험성이 높은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안전점검과 화재예방 등 해빙기 종합대책을 철저히 수립할 것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