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서구 드림 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개최

입력 2024년01월23일 19시4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에 위치한 SK인천석유화학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각각 1,800만원, 1,000만원의 기부금을 인천서구문화재단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원도심(신현동 일대) 주민들을 위해 조성 중인 ‘서구 드림 아카데미’의 대형 멀티비전과 자동 연주 피아노를 구입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오는 2월, 1층 준공을 앞둔 ‘서구 드림 아카데미’는 인천 서구 신현동 일대 원도심 주민들이 생활 반경 내에서 손쉽게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아트 라운지’는 음악과 휴식, 만남의 장소로 운영된다. 


최정상급 국내외 연주회 실황 및 예술 영화를 대형 멀티비전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상시 개방된다. 또한 원하는 음악을 자동 연주 피아노를 통해 재생할 수 있는 음악 감상 공간도 함께 운영된다.

 

희귀 아트북·디자인북·전시 도록을 읽어볼 수 있는 작은 음악 도서관, 소외계층·아동·청소년 및 중장년의 문화예술교육이 진행될 강의실 조성으로 주민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SK인천석유화학과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강범석 인천서구문화재단 이사장은 “서구 드림 아카데미에 기부 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서구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에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 전문 공간 ‘서구 드림 아카데미’는 오는 3월 1차 부분 개관하고, 하반기에 통합 오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