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21일 19시2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9일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민․관․경이 협력해 아동과 여성 보호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폭력 피해자 지원 서비스를 확충하는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활동 실적 보고와 2024년 추진사업에 관한 의견 수렴이 다뤄졌으며,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2023년 여성·아동 안전, 보호를 위해 모두가 안전한 안심 귀갓길 조성 사업(박촌동) ,여성 안전 네트워크 운영 ,여성 안심 무인 택배함 서비스 ,여성·아동 안심 지킴이 집 운영 ,각종 캠페인(폭력 예방, 불법 촬영 근절) 등을 추진했다.

 

계양구 장병현 부구청장은 “계양구 여성친화도시 지정과 더불어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활성화로 기관 간 정보 공유와 업무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