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김종배 시의원'인천대로 공원화사업 수도권 관광 힐링코스' 개발해야

입력 2023년11월13일 12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가 추진하는 인천대로 공원화 사업을 수도권의 관광 힐링코스로 개발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인천시의회 김종배 의원(미추홀구제4. 국민의힘)은 13일 제291회 정례회 도시균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제1권역 변화의 시간, 제2권역 또 다른 만남, 제3권역 도심 속 일탈, 제4권역 현재의 진화, 제5권역 확장될 미래로 10km 길이로 조성될 공원을 각각 특색있는 시민 체험공원 및 관광명소로 연계해서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의원은 자전거도로, 반려견 동반 산책코스, 대관람차, 맨발 걷기, 전망대, 인공호수, 승마 및 마차 코스, 문화예술명소 등 시민이 체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순환 코스로 수도권의 명소로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송도신도시의 센트럴파크가 있지만 산책로와 보트 타기에 국한되어 있어 지역 한계성에 머물러 있는 반면, 뉴욕의 센트럴파크, 런던의 하이드파크는 세계적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김의원은 10km 구간에 걸쳐 막대한 재정이 수반되는 경인 고속 도로 지상 공원화사업을 단순한 녹지조성으로 끝내서는 안 되며, 백년을 바라보고 글로벌 관광명소로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