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홍보

입력 2023년11월02일 12시27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4일까지 미국 LA 현지에 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홍보단 파견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울주배 미국 수출을 위한 판촉·홍보에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울주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4일까지 미국 LA 현지에 ‘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홍보단’을 파견해 울주배 시식 및 판촉·홍보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출 홍보단은 울주군 농업정책과와 울주군의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울산원예농협 등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현지 시각 11월 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 지역에 위치한 Wholesome Choice Market과 세리토스 지역의 Seafood City Market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울주배 시식 및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울주배는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시식행사에서 참여한 현지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지사를 방문한 홍보단은 미국 현지 유통현황과 수출 문제점 대책에 대해 협의했다.

 

낮은 가격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중국산 배와의 차별화를 위해 마과 고품질로 대응하는 전략을 세워 시장조사를 하고, 현지 바이어 및 마트 관계자와 수출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최근 냉해, 태풍으로 인해 배 수출에 어려움이 있으나 원활한 울주배 수출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해외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해외시장 개척사업으로 2002년부터 매년 2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미국과 베트남 등에서 해외 판촉 홍보행사를 지원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보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