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삼송1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입력 2023년10월26일 17시2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고양특례시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보건복지 서비스 안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제7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운영했다. 

 

올해 마지막 회 차로 진행된 상담소는 거동이 불편하고 보건·복지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자연부락 지역에 위치한 대곡 경로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상담소에서는 개인별 맞춤형 복지 상담과 더불어 혈압·당뇨 등 기초건강검진 및 치매선별검사 등 종합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 결과를 토대로 적절한 자원 연계 및 후속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법에 관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상담소를 찾은 어르신은 “경로당으로 찾아와 건강관리를 해주고 복지 상담을 해주니 평소 궁금했던 것과 물어보기 어려운 것을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홍길표 삼송1동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

 

지속적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효과적인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