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쾌속조형 시제품 제작 지원으로 중소기업 성장 견인

입력 2023년09월15일 08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쾌속조형 시제품 제작 지원

[여성종합뉴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2007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는 ‘쾌속조형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이 인천 중소기업의 제품경쟁력을 높이며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 사업은 신제품 개발 및 기존제품 개선에 필요한 3D프린팅 ,왁스패턴 제작 ,3차원 스캐닝 ,역설계 등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제품 제작비용뿐만 아니라 인천TP가 보유한 3D프린팅 장비와 전문인력도 제공한다.

 

인천TP에 따르면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전문 제조기업 ㈜에코매스(대표 한승길)는 지난해 쾌속조형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해 사탕수수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리유저블컵’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컵으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데다 일회용품 사용에 민감한 소비자도 만족시키며 지난해부터 대기업 리빙 브랜드와 공급 계약을 맺고 납품하고 있다.

 

㈜에코매스 한승길 대표는 “인천TP의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해 개발비용과 개발기간을 줄일 수 있어서 신제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인천TP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시제품 제작비용과 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라 인기가 많다”라며, “연간 70여 개 중소기업에 180여 건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요가 많은 지원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쾌속조형 시제품 제작 지원은 기업지원사업 정보제공 사이트인 비즈오케이bizok.incheo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미래자동차산업센터(032-260-086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