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GTEP 사업단, 대만 타이페이 국제 뷰티 박람회 2023 참가

입력 2023년08월30일 11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만 타이페이 국제 뷰티 박람회 2023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GTEP사업단 학생들이 부스 홍보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이 최근 대만에서 열린 타이페이 국제 뷰티 박람회 2023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대만 타이페이 국제 뷰티 박람회는 대만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박람회다. K-BEAUTY EXPO와 함께 열려 국내 기업들의 대만 시장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스파, 안티에이징 시술·치료, 메이크업, 네일 분야를 다루는 등 뷰티·건강 산업에 특화돼 있다.

 

인하대학교 GTEP사업단은 인천시, 인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수출경쟁력을 가진 지역 중소기업을 조사해 글로빅스,네이처인트로,노벰버나인틴스,먼슬리 121,울파인,웰펩,이레코스메틱,코스앤바이오,플랜트베이스,한국조명 등 10개 뷰티·코스메틱 기업과 협업했다.

 

인하대학교 GTEP 단원 35명이 참여해 통역, 상담, 현장 프로모션 등의 지원 업무를 진행했다. 그 결과, 박람회 기간 104건의 상담을 펼쳤고 현장 판매액을 제외한 상담액 약 193만 달러를 달성했다.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무역업계 요구에 맞춘 해외지역 특화 무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내용이다. 인하대학교는 16년 연속 GTEP 사업에 참가하면서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학생들의 무역 산업 현장 경험을 쌓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웅희 인하대학교 GTEP사업단 단장은 “인천시, 인천상공회의소와 협약으로 진행한 큰 규모의 사업이었는데 좋은 성과를 달성하며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천지역 기업, 나아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