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적경제 시옷스쿨 제4기 수강생’ 9월 5일까지 모집

입력 2023년08월25일 05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민 및 부천시 소재 기업 또는 학교 임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시옷스쿨 제4기 수강생’을 오는 9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연계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함께 탐구해보는 마을 친화형 교육으로 기획됐으며, 9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3회(회당 3시간)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 마을지식자판기, 사회적경제에 들어가보기 ▲ 무장애 마을놀이터, 사회적경제에 빠져보기 ▲ 마을지도 그리기, 부천의 사회적경제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무료다.


또한 시는 ‘제5회 사회적경제 온라인 강좌’을 개설해 오는 9월 5일까지 모집한다. 강의는 오는 9월 30일까지 수강할 수 있다. 


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환경·사회·지배구조와 사회적가치지표 ▲사회혁신과 소셜벤처(사회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사회적기업가가 설립한 기업) 등 3개 과정(6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신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www.seeot.or.kr) 또는 안내문에 기재된 큐알(QR) 코드(집합교육에 한함)를 통해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032-625-2994~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