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워크온 금연 챌린지’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진행

입력 2023년08월22일 11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흡연자 상태 평가, 금연 상담 등 제공

[여성종합뉴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한 이달 21일부터 11월30일까지 연수구 거주자 중 흡연자 대상 ‘금연 챌린지’를 진행한다.

 

연수구의 흡연율은 2022년 기준 16.1%로 인천시(19.4%), 전국(19.3%) 대비 낮은 편이나, 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은 49.4%로 인천시(43.2%), 전국(40.9%) 대비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연수구에서는 워크온과 연계한 금연 챌린지를 실시해 흡연자의 금연 실천율을 향상하고 금연 성공을 돕고자 한다.

 

금연 챌린지 대상은 연수구 거주자 중 흡연자이며, 신청 방법은 워크온 앱을 설치해 연수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연수구보건소와 함께하는 금연 챌린지’ 선택 후 연수구보건소에 방문해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면 된다.

 

금연 클리닉 등록 시 ▲체내 일산화탄소 수치,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 흡연자 상태 평가 ▲금연 상담 제공 ▲행동요법 물품 제공 등 금연 클리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3개월, 6개월 금연 성공 시 금연 성공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챌린지와 더불어 지속적인 질 높은 금연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연 클리닉 서비스 이용률을 높여 흡연자들의 건강 생활 실천을 돕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