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디자인진흥원, 2023 부산디자인위크 성황리 개최

입력 2023년07월03일 14시34분 김명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명진기자]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은 미디어 콘텐츠 전문기업 (주)디자인하우스와 부산·경남 대표 방송 (주)KNN과 공동 주최한 ‘2023 부산디자인위크’를 지난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부산디자인위크는 감각적인 콘텐츠와 볼거리로 부산·경남지역 유일의 디자인 전시라는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부산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디자인그룹 ‘designby83’이 기존의 전시와는 전혀 다른 소재와 레이아웃으로 전시장 인트로 공간을 구성해 부산디자인위크만의 차별화를 만들어 냈다.

 

기획전시에서는 국내 최고 디자인 전문지인 ‘월간 <디자인>’과 UX 디자인 전문기업 ‘아메바’가 만나 특별한 AR 콘텐츠를 선보였고, 2022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영디자이너로 선발된 채범석 디자이너가 신작 수납모듈을 최초 공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브랜드 전시에서는 ESG를 실천하는 부스들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국내 아티스트 5명과 함께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해 지속 가능한 공간을 마련해 화제가 됐다. ‘그린오션스’는 경희대와 두들, 로우리트와 함께 협업하여 버려지는 굴 껍데기를 업사이클링 하는 3d프린트 제품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파틱스’는 병뚜껑을 업사이클링하여 키링을 제작하는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해 관람객들로 연일 북적였다.

 

22일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디자인공모전인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 시상이 진행됐다. 총 6개 부문에서 국내외 244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일반부에서는 디자인부산이 출품한 ‘만다꼬 친구들’이 대상을 받았으며 부산 사투리를 소재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청소년부에서는 장정윤(부산예술고 2학년) 학생이 출품한 ‘어린이용 주사기’가 대상을 차지했다. 특별주제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문에서는 김선정(명지대 산업디자인전공 4학년) 디자이너가 출품한 ‘네튜브’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