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정보무늬 활용한 지능형 공사 알림 현수막 설치

입력 2023년04월05일 14시15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한 ‘지능형(스마트) 공사 알림 현수막’을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공사’ 현장에 시범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능형(스마트) 공사 알림 현수막’은 정보무늬(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휴대폰 카메라를 켜고, 해당 정보무늬(QR코드)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울산시 누리집 공사현황과 안전신문고 누리집으로 바로 접속해 공사현황 확인과 불편 사항 신고를 그 자리에서 할 수 있다.


기존 공사 알림 현수막은 어려운 공사명 사용과 간략한 공사개요, 발주처와 시공사 정보 등만 기재되어 일반 주민들이 공사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매우 낮았다.


또한, 공사현장 불편 사항 등에 대해 신고를 하려면 담당부서를 몰라 여러 번 전화하거나,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등의 불편함도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고자 울산시 종합건설본부에서는 ‘지능형(스마트) 공사 알림 현수막’을 시범 설치하게 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매우 적은 비용으로 시민 누구나 공사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함께 행정 신뢰도가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추가 보완사항이 필요한지 점검(모니터링) 후 다른 공사 현장으로 확대 설치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