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부동산정보를 한권에 담은 ‘쏙쏙 강북 부동산정보집 V.1.5’ 발간

입력 2022년12월19일 0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는 구민들에게 부동산 행정서비스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쏙쏙 강북 부동산정보집 V.1.5’을 발간했다.

 
‘쏙쏙 강북 부동산정보집’은 주택 임대차 신고 제도부터 생활 속 도로명주소까지 총 15가지 부동산 행정서비스를 안내하는 책자다.

 
개정된 부동산 관련 제도부터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청년 이사비·부동산중개 수수료 지원사업 ▲구(舊)토지대장 한글화 전환 사업 ▲개별공시지가 지가 동행서비스 등에 대한 내용도 수록됐다.

 
특히 전세사기 대표 유형, 위험도 확인 및 예방 방법 등도 안내하고 있어, 구민들의 재산권 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부록에 중개대상물 표시·광고와 관련된 ▲공인중개사법 개정내용 ▲중개대상물 표시·광고 명시사항 세부기준 ▲질의응답(Q&A) 내용을 자세하게 담아 책자의 구성이 한껏 풍부해졌다.

 
구는 최근 인터넷 부동산중개플랫폼이 활성화 되면서 전국적으로 부동산중개대상물 표시·광고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책자를 공인중개사 교육자료로도 활용해 구민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활 예정이다.

 
‘쏙쏙 강북 부동산정보집 V.1.5’ 책자는 강북구 홈페이지 디지털 홍보관에 전자파일 형태로 탑재되어 누구나 쉽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 관련 정보들을 책자로 만들었다”며 “구의 행정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