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봄철 맞아 수두‧유행성이하선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입력 2022년04월14일 06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과천시보건소는 기온이 올라가며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 유행시기가 시작됐다며,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완료와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봄철이 유행시기인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침방울(비말)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6세 이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병으로 감염예방을 위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병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으며, 만일 감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수두 예방접종과 유행성이하선염 방지를 위한 MMR예방접종은 생후 12~15개월 사이에 가능하다.


감염병을 막기 위해서는 예방접종 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 습관도 중요하다. 비누로 손가락 사이 사이와 손바닥 등을 잘 문질러 주는 등, 30초 이상씩 자주 손을 씻어주어야 한다.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올 땐 손이 아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 예절도 지켜야 한다.


집단유행을 막기 위해서 수두는 모든 피부병변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유행선이하선염은 증상발현 후 5일까지 등원‧등교를 중지하여야 하며, 집단시설은 추가 전파 예방을 위해 소독, 환기 등 청결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강미영 질병관리과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모두가 감염병의 위험성을 느꼈을 것이다.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봄이 되면서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 유행시기가 돌아왔다. 아이들은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모두들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 또한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엔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받고 최대한 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여 감염병이 퍼지는 것을 예방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