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비대면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개설'

입력 2022년02월15일 07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 후반부에는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실습 및 교육 성취도 평가를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오는 3월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고용난이 심화된 청년층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4차 산업시대 핵심 분야인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의 중급과정으로 ▲연구 설계 기법 ▲데이터 크롤링 및 시각화 ▲텍스트 마이닝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데이터 마이닝 등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교육 후반부에는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실습 및 교육 성취도 평가를 진행하는 등 지난해 진행한 초급과정보다 높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3월 5일 첫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1주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총 28명을 모집하며, 초급 수준 이상의 기초지식이 있는 만 19세 ~ 39세 청년들 중 관악구 거주 청년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또한 지난해 초급교육을 수강한 청년을 우대해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기한은 2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www.ikmr.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상반기 비대면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기초 기초과정」을 운영,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지속적인 청년인재 양성교육 지원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2-879-5932) 또는 한국경영인증원 미래전략팀(☎02-6309-9099,9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