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의원,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 교통대책 간담회

입력 2021년11월16일 19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옥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갑) 여성가족위원장)은 15일 화성시 송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과 관련한 교통대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 지역주민들과 이장단협의회, 기업인협의회, 화성시청, 화성서부경찰서, 한국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12월 23일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에 따라 혼잡해질 교통 대책을 점검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 지역주민들은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에 따른 인근 교통량의 폭주를 우려하였다. 이에 송산중학교 일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와 농어촌공사가 관리 중인 방수제 도로 이용, 송산 사강리에서 중송리까지의 시도 104호선 개설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건의하였다.

 

또한 주말 신호체계 개선과 인근 지역에 주차난이 심각해질 우려가 있어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요청도 있었다.

 

송옥주 의원은 “최근 제부도, 궁평항, 전곡항 등 화성바닷가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 주말이면 교통난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데 다음 달 케이블카까지 개통되면 교통 마비 사태가 불 보듯 뻔하다”며 “조속히 오늘 주민들이 건의해 준 내용을 바탕으로 화성시와 논의하여 교통개선 대책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